명산100, 팝송100

남해 금산과 Imagine....

紫雲 2008. 5. 19. 11:02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중 남해 '금산'

높이 681m의 산으로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유일한 산악공원으로 온통 기암괴석들로 뒤덮혀 절경을 이루고 있다.

신라 원효대사가 보광사라는 절을 지어 보광산이라 불려오던 것을 조선 태조 이성계가 이 산에서 100일 기도 끝에 조선왕조를 개국하게 되어 온 산을 비단으로 덮어 준다는 약속을 하였으나 산 전체를 두를만큼의 비단이 없어, 산이름을 "금산(비단금)"으로 하는것이 좋겠다고 하여 금산으로 불리우기 시작했다고 한다.

 

또한 금산에는 비둘기를 닮은 봉우리, 개바위, 날일(日)과 달월(月)자를 닮았다는 일월암, 자라처럼 생긴 흔들바위, 닭바위 등 갖가지 다른 모양을 하고 있는 기기묘묘한 바위들이 가득하며, 대장봉, 사자암, 향로봉, 흔들바위, 쌍홍문, 음성굴 등이 울창한 숲과 함께 눈 앞에 보이는 남해바다와 조화를 이루는 금산 38경으로도 유명하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100곡중 9위 John Lennon의 Imagine....

존 레논이 남긴 솔로 작품가운데서 한국에서 가장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곡.
1970년에 솔로로 독립해서 발표한 명곡. 킬링필드의 마지막 장면에 삽입되면서 더욱 사랑 받았으며,

내용이야 어찌되었건 감미로운 멜로디로,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팝의 명곡이 되어 버렸다.